//

 

 

지난 4월 2일 기다리던 싸이월드 모바일앱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바일앱을 깔고 휴먼계정 해제를 하면 기존 미니홈피 사진첩 복원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관련 내용을 참고하세요~

 

▶ 싸이월드 모바일앱 깔고 사친첩 복원 확인하기

 

싸이월드 재오픈! 모바일앱 깔고 사진첩 복원 확인하기

지난 2일 추억의 싸이월드 정식 재오픈 소식이 있었습니다. 출시 당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요. 재개장된 지 채 일주일도 안돼서 벌써 20

walkone.tistory.com

 

 

2000년대 대표 소셜미디어(SNS) 격인 추억의 싸이월드가 돌아왔습니다.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는 4일 오후 4시 42분부터 '로그인 후 사진 3장 보기'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서비스 시작부터 역대 최대 트래픽이 몰리며 한 시간 만에 495만 명이 접속했대요.

 

싸이월드

싸이월드는 어쩌면 제겐 지나간 청춘같은 느낌입니다. 참 좋은 시절이었지만, 다시 돌아가고 싶지는 않은 젊음 같달까요. 그런데 재작년 초쯤인가 싸이월드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소식을 들었고, 막상 미니홈피 속 수백 장의 사진과 데이터들이 영구 폐기된다고 생각하니 인생의 한 부분을 도둑맞는 느낌이라 기분이 서늘했어요. 몇 년 만에 찾아본 홈페이지는 로그인 자체가 불안정했고, 이미 담당자도 부재한 상황이라 잊어버린 비밀번호나 아이디 찾기조차 불가능했죠.

 

싸이월드 재오픈


사실 싸이월드는 작년 3월부터 서비스 재오픈을 공지했는데 이미 3차례나 출시 일정을 미루었어요.
싸이월드와 함께 블록체인 사업에도 본격 진출 예정인데, 신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몇 차례의 대표 교체가 이루어지며 진통을 겪었습니다. 최종적으로 3일 기존 김호광·손성민 각자대표에서 김태훈·손성민 각자대표 체제로 바뀌었고, 김태훈 신임 대표는 "싸이월드 부활이라는 소명을 곧 있을 서비스 오픈으로 증명해 보이겠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될 싸이월드는 기존 소셜미디어와 함께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출시되구요.
메타버스 플랫폼인 '한컴타운'은 한글과컴퓨터와 손잡고 지난 달 웹 버전으로 먼저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싸이월드 본 서비스는 정확한 출시일이 나오지 않은 상태예요. 기존 회원수가 방대하다 보니 현재 애플리케이션 마켓 심사 중에 3200만 회원 데이터를 심사받는데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는 게 싸이월드제트 측 설명입니다.

회사 측은 "정상 애플리케이션 출시는 늦어지고 있지만, 싸이월드 복귀 기대를 높이고자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4일 부터 '로그인 후 사진 3장 보기 서비스'를 진행 중이에요. 로그인할 때 마다 사진이 계속 바뀌도록 하는 서비스인데 "2페타바이트(PB)에 해당하는 사진 복원이 모두 끝났다"는 걸 확인시켜주려는 의도라고 하네요.

 

 

싸이월드 로그인 후 사진 3장 보기 서비스


정말 오랜만에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봤습니다.
뭔가 옛스럽네요. 레트로 감성이랄까. ^^;
https://www.cyworld.com/

 

싸이월드 - 모두의 공간, 사이좋은 싸이월드

김사이 우리 그 때 싸이월드,여기는 여러분의 싸이월드입니다.

www.cyworld.com

싸이월드 메인화면

 

[로그인하기] 를 클릭하였습니다.

로그인 화면

 

아뿔싸, 아이디고 비밀번호고 생각이 안 납니다. ㅜㅜ
[아이디찾기][비밀번호 재설정]을 하나씩 해야 합니다.

아이디찾기와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


일단 아이디찾기에서 빈칸 입력 후 [실명인증 후 ID 확인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하라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 화면

 

스마트폰 인증 요청 화면의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증 요청 화면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증하기 화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인증 화면

 

[확인하기]를 클릭합니다.

인증결과 확인하기


아이디를 찾았습니다! 헉, 무려 프리챌 이메일 주소를 아이디로 썼었네요. ㅋㅋ
내가 가진 도토리, 게시물, 사진 갯수 확인이 가능하네요. 1,569개의 사진이 저장되어 있군요.
비밀번호를 모르신다면, 다시 로그인 화면의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돌아가 앞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저도 비밀번호 재설정을 했어요.

아이디 찾기 화면


긴 인증 과정을 거쳐 드디어 로그인!
사진 3장이 뜨네요.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하면 또 다른 사진이 랜덤으로 교체돼서 뜹니다.
거의 15~17년 전 사진이라 피부가 뽀송뽀송하네요. ㅜㅜ
그 시절도 그때가 좋은 나이인 줄 몰랐는데, 어른들이 늘 하시는 말씀이 생각납니다.
미래의 내가 오늘의 나를 보면서 또 이렇게 얘기하겠죠?

"지금이 젤 예쁠때다!"

싸이월드 로그인


정식 오픈이 아니라 앞으로 언제 전체 서비스가 공개될지 불안한 감이 없지 않지만 잠시 추억을 더듬어 볼 수는 있을 것 같아요. 사진들만 유실되지 않았기를. ㅜㅜ 내 청춘을 돌려받을 수 있기를.


구독, 공감, 댓글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