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얼마 전 우편함에 <서울시 빌라 관리비 지원> 이란 제목의 전단지가 세대마다 꽂혀있었는데요.
읽어보니 빌라 세대주인데 차가 없어 주차공간이 비어있다면 자기 세대 몫의 주차 공간을 임대하여 일정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 같았습니다. '최대 월 250,000원'이라는 금액이 눈에 쏙 들어오기도 했고요.

연말 연초 한동안 이것 때문에 빌라 입주민들이 서로 다른 이해관계로 시끄러웠는데, 업체에 문의한 내용과 전단지 상의 문구에 여러모로 오해의 소지가 있어 그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울시 빌라 관리비 지원 전단지 앞면
서울시 빌라 관리비 지원 전단지 (앞면)

 

서울시 빌라 관리비 지원 전단지 (뒷면)

 

반응형

 

서울시 빌라 관리비 지원?
비어있는 주차장을 활용해 주차시설을 확보하여 주차장 이용을 신청한 사람은 저렴하게 주차장을 이용하고, 주차장을 제공한 사람은 일정 금액의 지원금을 제공받는 제도. 신청 시 매월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며, 운전자를 모집하여 매달 수익금을 정산해 줌.


▶ 사업주체가 '서울시'인 것처럼 적혀있지만 실제 운영은 '주차장을 만드는 사람들(주)'이라는 민간업체에서 합니다. 서울시 지정기업이긴 하지만 실질적인 운영에 서울시가 관계하진 않습니다.

▶ 업체에서 운전자를 모집하여 빌라에 연결은 해주지만, 계약과 관리는 빌라에서 개별적으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좀 더 알아보니 '주차장을 만드는 사람들(이하 주만사)'에서 운영하는 '주만사'라는 어플이 있고, 주차장 이용을 원하는 운전자가 어플을 통해 주변 공유주차장으로 등록된 곳을 검색하여, ARS 전화 연결로 계약을 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 사업 취지가 주차장 부족 해소를 위한 것이니만큼, 이용자가 많은 역세권인지 여부 등 주변 환경을 파악한 후 금액 산정이 된다고 해요. 평일 낮시간 이용 시 최대 15만 원으로 적혀있으나, 실제 지급되는 월평균 금액은 보통 7~8만 원으로 예상됩니다.


▶ 주차장은 있으나 비어있을 시 신청하면 무조건 입금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당연히 이용하려는 운전자와 매칭이 되어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중요한 것은 원하는 세대별 신청이 아니라 빌라의 경우 전 세대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 비고의 시설물과 보조금은 추가 지원이 아니라 월 수익금과 시설물 지원 둘 중 에서 선택 지급됩니다.



공유경제라는 좋은 취지로 진행되는 사업이지만 전단지 내용 만으로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빌라 전 세대의 동의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것이고, 단순히 수익뿐 아니라 외부차량 유입으로 발생할 수 있는 부수적인 요인들을 충분히 검토 후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아래 주만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www.arsparking.com/

 

가장 편한 주차공유 주만사

모바일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주차장 정보와 주차등록/출차/결제기능을 제공합니다. 본 시스템은 주차장만드는사람들(주)의 고유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arsparking.com


https://blog.naver.com/svhcenter/222009792210

 

[인터뷰] 주차장을 만들지 않아도 주차난을 해결할 수 있다_ ‘주차장만드는사람들’ 김성환 대

“거기 주차할 곳 있어요?” 차를 끌고 어디론가 향하기 전에는 늘 신중해야 합니다. 목적지에 반드시 주차...

blog.naver.com


구독, 공감, 댓글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