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추억의 싸이월드 정식 재오픈 소식이 있었습니다.
출시 당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었는데요. 재개장된 지 채 일주일도 안돼서 벌써 200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휴먼 상태를 해제했다고 합니다. 200만 번째 휴먼 해제 고객에게는 도토리 4만 2424개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있었는데 싸이월드에 따르면 지난 7일 200만 번째 휴먼 해제 회원이 탄생했다고 해요. 당첨자가 받게 되는 도토리는 약 424만 원에 달하는 금액이에요.
저도 당일은 아니고 며칠 뒤에 앱을 깔아봤어요. 미니 홈피나 사진첩, 게시판 등이 복원되어 있었는데 뭔가 2000년대 감성이 묻어나면서 그 시절의 향수를 느끼게 되더라고요.
다만 아직 사진첩 복구는 진행 중인 상태로 휴먼 해제 순서대로 사진첩 업로드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하루 15만 건 수준의 업로드가 진행되고 있는데 싸이월드가 당초 예고했던 20~25만 건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에요.
싸이월드는 100만 사진첩 업로드가 넘어가면 '싸이월드 놀이'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싸이월드 운영사인 싸이월드 제트 측은 200만에 이어 곧 나올 300만 번째 휴먼 해제 회원에겐 깜짝 놀랄 만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좀 나중에 휴먼 해제를 할 걸 그랬나요. ^^;
▶ 기존 글 확인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싸이월드 재오픈
재오픈한 싸이월드는 현재 PC에서는 지원되지 않고,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통해서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PC버전도 제공해주면 좋을 텐데 어찌 될지는 아직 알 수 없네요.
저는 오픈한지 얼마 안 돼서 앱 다운을 받았는데 이번 포스팅을 위해 깔았던 걸 지우고 다시 받아봤어요. ^^;
1.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싸이월드'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싸이월드 앱 다운로드]
2. 로그인
이메일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지난번 사진 3장 보기 서비스 이용하면서 아이디, 비번을 찾았는데도 또 생각이 안 나더라고요. 아이디 찾기로 아이디를 찾습니다.
3. 비밀번호 재설정
기존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었어도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가 뜹니다.
휴먼 계정 정보를 확인 후 개인정보 유효기간을 설정합니다.
휴면 해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니홈피 공개 여부를 설정합니다.
4. 미니홈피
미니홈피에 처음 들어가시면 '복원된 사진 업로드 중'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사진을 확인하려고 앱을 깐 건데 바로 확인할 수 없는 게 좀 아쉽긴 했어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다음 날인가 사진첩 확인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짠~! 사진첩 업로드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사진첩에 1.5K라고 용량 표시가 되어있네요. 미니룸은 제가 초기화를 했던 건지 초기화돼있었어요. 사진첩을 클릭해봅니다.
예전에는 게시판 폴더가 따로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사진첩 폴더에 기존 게시판과 사진첩이 함께 들어있더라고요. '미니홈피 게시판'과 '미니홈피 사진첩'에 기존 게시판, 사진첩에 있던 폴더들이 있습니다.
'미니홈피 사진첩'을 들어가 봅니다. 뭔가 폴더가 엄청 많네요. 예전 데이터가 복원이 되긴 된 것 같아서 안심은 됐는데 기분 탓인지 100% 복원은 아닌 것 같이 느껴졌어요. ^^;
폴더 하나를 클릭해봅니다. '비'가 있는 이미지를 너무 좋아해서 그것만 모아놓은 폴더입니다. 2000년대 감성이 느껴지네요.
상세화면이에요. 공감, 댓글, 퍼가기가 가능하게 되어있어요.
근데 뭔가 화면이 아직 썰렁하고, 중요한 건 수정 기능과 사진 다운로드 기능이 없었습니다.
'퍼가요'는 해당 화면을 url형태로 보낼 수 있는 기능으로 개별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사진 다운로드" 기능이 없습니다. ㅜㅜ
그냥 핸드폰 화면으로 확인만 가능할 뿐 사진 자체를 다운로드할 수가 없더라고요. 사진을 받고 싶어서 앱까지 받은 건데 -_-;; 나중에 서비스가 좀 더 확대되면 다운도 가능해질까요?
이용후기
기대를 안고 싸이월드 모바일앱을 이용해 본 후기는 기대 반, 실망 반이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한 것만큼 사진첩 복원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진 않아서 사진 순서가 많이 뒤섞여있고, 무엇보다 다운로드가 안된다는 점이 가장 아쉬웠어요. 그리고 뭔가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세련되게 느껴지진 않았고, 더러 부족한 기능들이 눈에 뜨였고요.
하지만 그래도 희망적인 것은 싸이월드 측이 좀 더 성의 있게 서비스를 잘 키워준다면 예전의 명성까지는 몰라도 기존 세대나 MZ세대나 이곳에서 재미있는 뭔가를 찾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싸이월드 모바일앱 이용 후기였습니다~
구독, 공감, 댓글은 항상 힘이 됩니다.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