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이름을 지을 때 너무 깊이 생각하지 말라는 조언에 따라 직관적으로 지은 이름이 뚜벅이입니다.

 

워낙에 걷는 걸 좋아해서 시간과 신발 컨디션만 허락하면 웬만한 데는 걸어 다니곤 하거든요. 언제부턴가 여행도 도보여행 위주로 코스를 짜게 돼요. 걸을 수 있는 거리는 가급적 걷다 보면 이동하는데 힘을 다써 정작 목적지에 도착하면 지치곤 하는 부작용이 있긴 합니다. ^^;

 

지독하게 운동 신경이 없는 편인데, 그나마 운동 신경 없이 지구력만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라 더 애착이 가나 봐요. 

 

(이러려고 시작한 글은 아닌데) 어차피 걷는 거 건강도 챙기고 돈도 버는 어플이 있어 소개해드리고 싶네요!

제가 이용하는 만보기 앱은 3가지인데요. 토스 만보기, 캐시워크, 캐시닥입니다. 

 

1. 토스 만보기

■ 토스 홈 > 혜택 > 만보기

 

토스 만보기는 하루 최대 140원 적립이 가능한데요. 

 

아래처럼 걸음 수에 따라 금액 적립이 되고, 만보를 걸으면 최대 40원이 적립돼요.

(만보까지만 적용, 그 이상은 걸어도 추가 적립은 없어요.)

 

1,000걸음 > 10원
5,000걸음 > 10원
10,000걸음 > 20원

 

그리고 나머지 100원은 '주변 장소 가기'라는 메뉴를 통해 적립할 수 있는데요. 내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적립받을 수 있는 장소들이 지도에 표시되고, 그 장소엘 가면 20원씩 하루 최대 100원까지 적립받을 수 있어요.

 

한 동안은 주변 장소 가기도 열심히 이용했는데 저희 동네 주변엔 가까운 위치에 2~3곳 정도만 떠서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았네요. 저는 오늘 만보를 채워서 10,394보를 걸었어요. 피자 한 조각 열량이라고 하네요. (집에 와서 또 그만큼 채워 넣었지만;;)

 

토스 만보기
토스 만보기

 

적립금은 500원 이상이면 출금할 수 있는데요. 사실상 5,000원 미만 출금 시엔 수수료 500원을 떼기 때문에 보통 5,000원까지 모았다가 한 번씩 출금하곤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11,143원을 받았고, 11,000원을 출금했습니다. ^^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제가 평소 걷는 게 실제 돈으로 출금이 되니까 나름 보람되고 뿌듯하기도 합니다.

 

토스 만보기

 

2. 캐시워크

 

캐시워크 역시 만보기 어플인데요.

하루에 만보를 걸으면 최대 100 캐시 적립할 수 있어요. 토스와 마찬가지로 만보까지만 캐시 적립이 되고, 만보 이상은 추가 적립이 안됩니다. 

 

저는 지금 누적 캐시가 13,976원인데요. 적립된 캐시는 어플 내에 있는 쇼핑 탭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전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습니다만)

 

캐시워크도 만보기뿐 아니라'돈 버는 퀴즈' '행운캐시룰렛' 등 다른 메뉴를 통해 캐시 추가 적립이 가능해요. 사실 열심히만 하면 만보 걸어서 얻는 100원보다 퀴즈 몇 개 풀어서 더 많이 적립할 수도 있답니다. 

 

 

캐시워크 - 돈버는 만보기

걷기만 해도 돈이되는 신기한 만보기

www.cashwalk.com

 

캐시워크
캐시워크 만보기

 

3. 캐시닥

 

캐시워크랑 비슷한 캐시닥이라는 어플도 있어요.

이건 특이하게 캐시 대신 캐시로또라는 걸 줍니다.

 

캐시닥 앱 출석 시 캐시로또 1장, 하루 1000걸음당 캐시로또 1장씩 지급되어 하루 최대 11장을 받을 수 있어요.

 

(이것 역시 하루 만보까지만 적용)

 

매주 월요일 당첨 결과가 발표되는데요.

특이한 점은 캐시로또는 매주 토요일 발표되는 동행복권 당첨 번호와 동일하게 추첨된다는 거예요.

6개 번호가 일치하면 1등 당첨금 1000만 캐시를 주는데 기존 복권과 동일하게 당첨자가 많으면 당첨금을 나눠갖는 방식이에요. 

 

1~3등까지는 캐시를 주고 4~6등은 캐시로또를 주는데, 지금까지 경험상 캐시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그리 높지는 않아요. 3등 두 번 당첨되어 천 원 정도의 캐시를 받은 것 같네요.

 

여기도 캐시워크와 동일한 '돈 버는 퀴즈'와 '행운룰렛' 등으로 추가 캐시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캐시닥

매일 리워드가 쌓이는 내 돈 관리 앱

cashdoc.me

 

캐시닥
캐시닥

 

 

이상으로 돈버는 만보기 3가지를 살펴보았어요. 요즘은 이런 걸 앱테크라고 하죠?

어차피 운동삼아 하루 만보 걷는 거 부지런히 3가지 앱에서 캐시 적립을 하고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만보를 채우셨다면 자정이 지나기 전에 꼭! 반드시! 적립금 수거를 하셔야 합니다. 

깜빡하고 적립금 받기 버튼 클릭을 안 해서 적립을 못 한 적이 몇 번 있어요. ㅜㅜ 

모든 적립금과 캐시와 로또는 자정이 지나면 신데렐라의 마법처럼 0으로 초기화됩니다............

 


구독, 공감, 댓글은 항상 힘이 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