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롬에서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려 하니 갑자기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오류가 나네요. 오늘 아침 갑자기 발생한 현상인데요. 혹시나 싶어서 엣지나 다른 브라우저로 로그인을 해보니 다른 곳에서는 정상 작동이 되었어요.

 

에러코드는 'HTTP ERROR 400'인데 검색해보니 크롬 브라우저에서 종종 발생하곤 하는 현상인 듯싶었습니다. 의외로 간단한 크롬 'HTTP ERROR 400'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크롬 'HTTP ERROR 400' 오류 해결 방법

 

문제의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려 하니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문제가 계속되면 사이트 소유자에게 문의하라는데, 어디다 문의해야 할까 잠시 고민하다가 폭풍 검색해보니 의외로 간단히 해결 가능하네요.

 

크롬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화면
크롬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화면

 

■ 크롬 > 우측 상단 메뉴 버튼 [ ⁝ ] > 설정 클릭합니다.

 

크롬 티스토리 로그인 오류 해결 방법
크롬 맟춤 설정 및 제어 》 설정

 

 

 '설정'화면 상단의 검색창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검색하면 하단에 검색 결과로 해당 항목이 뜹니다. 클릭하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검색화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검색화면

 

 

기간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인터넷 사용 시 방문 기록,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하게 되는데요. 오류가 발생한 시점을 고려해서 상단 '기간'을 설정합니다. 저는 오류 발생 시점이 정확하지 않아 24시간으로 설정했어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화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데이터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작업 완료 후 열려진 크롬 창을 모두 종료합니다. 새 창을 열어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니 정상 로그인되네요.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완료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완료

 

 

나날이 오류들과의 싸움이네요~ 혹시 같은 오류를 겪고 계시면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구독, 공감, 댓글은 항상 힘이 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