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부터 1인 기업 / 최서연 저 / 스타북스 / 2021

 

우리는 결국 프리랜서를 향해서 간다는 얘기를 최근에 들었다.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고, 기대수명은 늘어나고, 빨라지는 정년과 정년 이후의 삶이 길어지면서 누구나 언젠가는 프리랜서로 살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어릴 적엔 단 한 번도 스스로를 조직에 적합하지 않은 인간이라고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분명 사회성 만렙의 성격은 아니었는데 그때만 해도 졸업 후 취업이라는 선택지 외에 다른 뾰족한 수가 없었기 때문인 것 같다. 불과 이삼십 년 만에 결혼이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된 것처럼, 이제는 취직이 꼭 필수적인 인생의 과업은 아닌듯 하다.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만의 일을 찾아 삶을 꾸려나가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진다. 

 

'책 먹는 여자'로 널리 알려진 저자는 자신을 퇴사 전문가라고 말하는데, 그 이력이 다채롭다. 간호사, 보험사 보상팀, 보험설계사로 근무하며 최종 사내 강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자기 계발에 관심을 갖고 글쓰기, 씽크와이즈 마인드맵,  3P바인더를 배워 주말에 부업으로 강의를 했다. 본업보다 부업의 수입이 더 커지자 2020년 '더빅리치 컴퍼니'라는 1인 기업을 창업하였다. 현재 작가, 유튜버, 1인 기업 컨설팅, 독서 코칭, 자기 계발 강사 등 N 잡러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저자가 말하는 1인 기업이란 '주체적으로 시간을 관리하고, 지식 자본을 바탕으로 소득을 창출하는 사업'을 말한다. 저자는 1인 기업가로서의 자신을 '1인 기업 도구 마스터'로 정체화하고 있다. 때문에 이 책은 '1인 기업 도구찾기'에 대한 방법과 저자가 활용했던 다양한 1인 기업 도구들을 소개하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본 없이도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입을 얻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이자 참고서가 되어준다. 

 

1인 기업 도구로는 전략독서, 블로그, 3P바인더, 씽크와이즈를 이용한 마인드맵, 유튜브, 인스타그램, 독서모임 등이 있다. 모두 저자가 경험하고 현재까지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들이다. 아주 새로운 것은 없지만, 누구나 다 아는 익숙한 도구들을 가지고 결국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것은 행동하느냐, 하지 않느냐가 아닐까?

 

준비하고 시작하지 말고, 시작하면서 준비하는게 핵심이에요. 
70p.


두렵다는 것은 내가 해야 할 일인데 힘들거나 비판을 받을까 봐 미리 느끼는 감정입니다.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은 두려워하는 일을 해버리는 방법 밖에는 없어요.
210p.

 

쉽게 읽혔지만, 기대보다는 좀 느슨한 책이었다. 조곤조곤 옆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듯 전해주는 방식이 무겁지 않고 편안하다. 편안하고 쉬운 글쓰기, 내가 배워할 게 그것인지도 모르겠다.

 

 

오늘부터 1인기업
오늘부터 1인기업

 

 

 

오늘부터 1인 기업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도구마스터의 비밀!어떻게 회사에 다니면서 부수입을 만들 수 있을까?이십대에 월 150만원에서 주급 300만원을 창출한 1인 기업의 비밀일기‘책 먹는 여자’로 유명한 최

book.naver.com

 


구독, 공감, 댓글은 항상 힘이 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